회사소개 다문화기자단 정부지원사업 와글와글 최종편집일시:2021.12.03 (금요일)  로그인 | 회원가입  
종합뉴스 다문화뉴스 오피니언 라이프 다문화 지역뉴스
 
종합뉴스
전체보기
교육·문화
보건·복지
사회·경제
정치·외교
환경·노동
스포츠·연예
국제
뉴스 홈 종합뉴스 스포츠·연예 기사목록
 
[3관왕··· 새역사 쓴 BTS] 아시아 첫 美 'AMA' 대상까지…그래미도 품에 안을까?
‘美 올해의 아티스트’ BTS… 병역 문제, 이번엔 결론 날까
기사입력 2021-11-23 오전 11:31:00 | 최종수정 2021-11-23 11:31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2021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American Music Awards/AMA)에서 대상인 '아티스트 오브 더 이어'(Artist of the Year)를 수상하며 새 역사를 썼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5월 진행된 '2021 빌보드 뮤직 어워즈'(이하 '2021 BBMAs')에서 4관왕을 수상한데 이어 '2021 AMA'에서도 3관왕을 차지, 미국 3대 대중음악 시상식 중 2개 시상식에서 상을 타며 향후 행보 역시 기대하게 했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22일(미국시간 21일) 미국 로스앤젤레스 마이크로소프트 시어터에서 진행된 '2021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에서 '페이보릿 팝 듀오/그룹상'(Favorite Pop Duo or Group), '페이보릿 팝송상'(Favorite Pop Song), '아티스트 오브 더 이어' 부문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이들은 노미네이트된 부문을 모두 석권한데 이어, 아시아 가수 중 최초로 대상인 '앋티스트 오브 더 이어' 트로피까지 품에 안으며 'K팝 아이돌'의 위상을 전 세계에 전했다.

이들이 미국의 시상식에서 두각을 나타낸 건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2018년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에서 '페이보릿 소셜 아티스트상'를 수상해 연을 맺었고, 2019년에는 '페이보릿 소셜 아티스트상',  '팝/록 장르 페이보릿 듀오/그룹상', '투어 오브 더 이어'로 3관왕에 올랐다. 2020년에도 '페이보릿 소셜 아티스트상', '팝/록 장르 페이보릿 듀오/그룹상'을 받는 저력을 보였다.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뿐만 아니라 '빌보드 뮤직 어워즈'에서도 존재감이 대단했다. 지난 2017년 처음 '톱 소셜 아티스트상'을 받은 방탄소년단은 이듬해 같은 부문을 수상했다. 2019년에는 최초로 '톱 소셜 아티스트 상', '톱 듀오/그룹 아티스트 상' 등 2관왕을 하는 기쁨을 맛보기도 했다. 2020년에도 '톱 소셜 아티스트 상'의 주인공이 되며 같은 부문 4년 연속 수상의 영광을 누렸다.

'그래미 어워즈'(GRAMMY Awards)는 비교적 뒤늦게 방탄소년단에게 문을 열어줬다. 지난 2019년 시상자로 그래미 어워즈에 참석한 방탄소년단은 이듬해 퍼포머 자격으로 다시 시상식 현장을 찾았다. 올해 열린 제63회 그래미 어워즈에서는 '다이너마이트'(Dynamite)로 '베스트 팝 듀오/그룹 퍼포먼스' 부문 후보에 이름을 올렸으나 수상에는 실패했다. 하지만 시상자-퍼포머-후보로 꾸준히 계단식 성장을 보여주었기에 차후 수상 역시 기대하게 만들었다.

미국 대중음악계에서 '그래미 어워드', '빌보드 뮤직 어워드',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는 대중음악계 3대 시상식으로 꼽힌다. 그간 '다이너마이트', '버터' 등의 히트곡을 만들어내며 '빌보드 뮤직 어워즈',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에 이름을 남긴 방탄소년단이 '그래미 어워즈'에서도 두각을 나타낼 수 있을지, 전세계 음악팬들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2021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AMA's)에서 한국 가수 최초이자 아시아 가수 최초로 대상의 영예를 차지한 방탄소년단(BTS)의 병역 혜택 여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22일 대중음악계에 따르면 K팝 업계의 관심이 쏠린 병역법 일부 개정안에 대한 논의가 25일 국방위원회 소위원회 회의에서 재개된다.

이날 한국음악콘텐츠협회는 BTS 수상과 관련해 보도자료를 내고 "이번 달은 방탄소년단 병역 혜택의 마지막 기회"라며 "이번 국방위 법안소위가 대중문화계에 의미 있는 결정을 해 줄 것으로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병역법 개정안이 다뤄질 법안 소위원회 회의는 25일 목요일, 국방위 전체회의는 26일 금요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문화국 이재분 기자
기사제공 : 한국다문화방송 기자
< 저작권자 ⓒ KMB.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스폰서 링크

 
힐링에 좋은글(감동, 명언)  http://healingnote.storyshare.co.kr
마음을 정화시켜 드리고 행복을 드립니다.
 
 
 
다음기사글이 없습니다.
고진영, LPGA 최종전 우승…한국인 최초 3년연속 상금왕... 올해의 선수 등...
스포츠·연예 기사목록 보기
 
  종합뉴스 주요기사
캄보디아 결혼이주여성 스롱 피아비 "남편이 우연..
"드론" 세계 대회 상금 12억원, 12㎏ 이상은 국가..
국제결혼 줄어드는데… 미국 며느리, 영국·독일 ..
GTX·지하철 3호선 파주 운정신도시까지 연장될 ..
2016년 해맞이 시간, 첫 해는 독도 '1월 1일 7시 ..
19년만에 아파트 최대물량…'2017 입주대란설' 현..
띠별 운세, 새해맞이 재미로 보는 꿈 풀이는?
테러방지법 필리버스터 19시간 넘어…드라마 어셈..
 
 
주간 인기뉴스
이준석, 30일 일정 돌연 취소…중대결심 여부 ‘주목’...“그렇..
다문화 결혼이민 여성에 최고 6...
충남외국어교육원, 제1기 초등생..
하체 운동인 걷기, 조깅, 줄넘기..
2016년 다문화가족지원센터 현황..
녹내장 초기증상, 눈에 좋은 최..
 
인기 포토뉴스
 
회사소개 광고안내 이용약관 개인보호취급방침 이메일수집거부 기사제보 독자투고 후원신청
 

회사명:한국다문화방송 / 등록번호:서울, 아03954 / 등록일자:2015년 10월 30일 / 제호:한국다문화방송 / 발행인:이은경 / 편집인:박성복
발행소(주소) : 서울시 송파구 충민로 66, 9층 (문정동, 가든파이브) / 발행일자 : 2016년 1월 1일 
대표전화 : 02-454-4093 / 팩스 : 02-2157-409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은경

Copyright(c)2021 한국다문화방송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