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소개 다문화기자단 정부지원사업 와글와글 최종편집일시:2021.09.18 (토요일)  로그인 | 회원가입  
종합뉴스 다문화뉴스 오피니언 라이프 다문화 지역뉴스
축제 여행 건강 음식
 
라이프
전체보기
축제
여행
건강
음식
뉴스 홈 라이프 건강 기사목록
 
서울 둘레길 코스, 어떤 게 있나? 인기 코스.'소나무숲길'
기사입력 2016-02-28 오전 11:16:00 | 최종수정 2016-02-28 11:16   

서울 둘레길 코스가 화제인 가운데 서울시가 밝힌 서울 둘레길 코스 추천길이 눈길을 자아내고 있다.

시는 지난 2011년부터 ▲ 사람을 위한 길 ▲ 자연을 위한 길 ▲ 산책하는 길 ▲ 이야기가 있는 길을 만든다는 원칙에 따라 중간 중간 끊겨 있던 숲길(85km), 하천길(40km), 마을길(32km)을 연결해왔다.

서울둘레길은 ▲ 수락·불암산(18.6km, 6시간 30분) ▲ 용마산(12.6km, 5시간 10분) ▲ 고덕·일자산(26.1km, 9시간) ▲ 대모·우면산(17.9km, 8시간) ▲ 관악산(12.7km, 5시간 50분) ▲ 안양천(18km, 4시간 30분) ▲ 봉산·앵봉산(16.6km, 6시간 10분) ▲ 북한산(34.5km, 17시간) 등 8개 코스로 구성됐다.

편안한 트레킹을 원한다면 고덕·일자산 코스, 도심 속 삼림욕을 즐기고 싶다면 관악산코스와 대모·우면산 코스가 좋고, 경치를 보고 싶으면 용마·아차산 코스를 선택하라고 서울시는 추천했다.

수락·불암산 코스는 도봉산역에서 불암산과 수락산을 지나 화랑대역으로 이어지는 길이다. 서울의 대표 명산을 통과하는 이 코스에서는 삼림욕을 즐길 수 있고, 과거 채석장으로 이용된 곳에서 서울 전경을 바라볼 수 있다.

용마산 코스는 화랑대역에서 묵동천, 망우산, 용마산, 아차산을 거쳐 광나루역으로 연결된다. 산 능선을 따라 산책하는 코스로 서울둘레길 중 전망이 가장 뛰어나다.

고덕·일자산 코스는 광나루역에서 한강, 고덕산, 일자산, 성내천, 탄천, 수서역을 잇는 길이다. 강길, 숲길, 하천길이 조화를 이루고 있다.

대모·우면산 코스는 수서역에서 대모산, 구룡산, 양재시민의숲, 우면산을 지나 사당역까지 이어진다. 울창한 숲을 트레킹하며 삼림욕을 즐길 수 있고 코스 안에 윤봉길의사기념관, 대성사 등이 있다.

관악산 코스는 사당역, 관악산, 삼성산, 석수역을 잇는 길입니다. 낙성대, 천주교 삼성산 성지, 사찰 등 역사문화 자원이 풍부하다.

안양천 코스는 석수역에서 안양천, 한강을 지나 가양역으로 연결됩니다. 안양천을 따라 계절별로 다양하게 변하는 하천의 모습을 볼 수 있다.

봉산·앵봉산 코스는 가양역에서 월드컵공원, 불광천, 봉산, 앵봉산을 지나 구파발역으로 연결된다. 산 능선 숲길을 따라 걸으면서 서울 전경을 볼 수 있다.

북한산 코스는 구파발역에서 북한산, 도봉산을 지나 도봉산역에서 끝납니다. 북한산과 서울의 경관을 감상할 수 있고, 탕춘대성암문, 4.19국립묘지, 이준열사 등 독립유공자 묘역, 연산군묘 등 역사문화자원도 풍부하다.

특히 최근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운영하는 ‘걷기여행길 종합안내포털’에서 ‘지난해 네티즌들이 지역별로 가장 많이 클릭 추천한 걷기여행길’을 주제로 조사한 결과 강북구의 북한산 둘레길 ‘소나무숲길’이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 서울과 전국에서 모두 1위에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걷기여행길 종합안내포털’은 지난 2013년10월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전국 540개 트레일과 1360여 개 코스의 정보를 구축한 국내 최대 트레일 포털사이트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매월 한 가지씩 테마를 갖고 ‘이달의 걷기 좋은 여행길’을 10곳씩 선정해 발표, 2월의 주제가 네티즌들의 클릭수를 통한 인기지표였다.  

걷기여행길 종합안내포털에서 가장 많은 방문객이 접속한 북한산 둘레길 ‘소나무숲길’은 우이동 솔밭근린공원에서 만고강산 약수터, 둘레길안내소(우이분소)를 거쳐 우이령길 입구에 이르는 약 1시간30분의 3.1㎞ 코스로 평이한 구간이라 트레킹 초보자들도 쉽게 이용이 가능하다.

문화국 이재분 기자

기사제공 : 한국다문화방송 기자
< 저작권자 ⓒ KMB.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스폰서 링크

 
힐링에 좋은글(감동, 명언)  http://healingnote.storyshare.co.kr
마음을 정화시켜 드리고 행복을 드립니다.
 
 
 
"잠" 부족하면 과식하게 되는 과학적인 이유가 밝혀졌다.
지방간 증상, 이유없이 피로감, 배에 불편함이나 통증…
건강 기사목록 보기
 
  라이프 주요기사
녹내장 초기증상, 눈에 좋은 최고음식은 율무! " ..
관광공사 경남도, "가야문화가 살아숨쉬는 김해로..
아이들이 좋아하는 노란색 카레의 건강효과 5가지..
서울 둘레길 코스, 어떤 게 있나? 인기 코스.'소..
글로벌 연구팀, 키 180㎝ 넘으면 코로나 걸릴 확..
입안이 바짝바짝 마르는 이유, 대처법?물을 충분..
"혀의 비밀" 혀에 생긴 이상 증상을 통해 질병 신..
네팔의 명절 '다사이'...한국의 세뱃돈처럼 돈을 ..
 
 
주간 인기뉴스
역전 노리는 이낙연 캠프… 성남시 '이재명 대장동 개발 특혜의..
다문화 결혼이민 여성에 최고 6...
충남외국어교육원, 제1기 초등생..
녹내장 초기증상, 눈에 좋은 최..
2016년 다문화가족지원센터 현황..
관광공사 경남도, "가야문화가 ..
 
인기 포토뉴스
 
회사소개 광고안내 이용약관 개인보호취급방침 이메일수집거부 기사제보 독자투고 후원신청
 

회사명:한국다문화방송 / 등록번호:서울, 아03954 / 등록일자:2015년 10월 30일 / 제호:한국다문화방송 / 발행인:이은경 / 편집인:박성복
발행소(주소) : 서울시 송파구 충민로 66, 9층 (문정동, 가든파이브) / 발행일자 : 2016년 1월 1일 
대표전화 : 02-454-4093 / 팩스 : 02-2157-409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은경

Copyright(c)2021 한국다문화방송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